티스토리 뷰

-원격 추적

간단히, master와 o/master사이의 연결은 브랜치의 "원격 추적" 속성을 통해 간단하게 설명됩니다. master브랜치는 o/master브랜치를 추적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 이것은 master가 merge와 push할 내재된 목적지가 생겼다는 뜻 입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이 속성을 지정해주는 그 어떤 명령어 없이 master 브랜치에 설정되있는지 궁금할것 입니다.

사실, 여러분이 git으로 저장소를 clone할때 이 속성이 여러분을 위해 자동으로 설정 됩니다.

clone을 진행하면서 git은 원격 저장소에있는 모든 브랜치에 대해 로컬에 원격 브랜치를 생성합니다(o/master같은것들 말이죠).

그 후 원격 저장소에서 현재 활성화 된 브랜치를 추적하는 로컬 브랜치를 생성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master가 됩니다.

git clone이 완료되면, 여러분은 오로지 하나의 로컬 브랜치를 가지게 됩니다(전부 생성되면 부담스러우니깐!)

물론 원격 저장소에있는 여러 다른 브랜치도 여전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로컬, 원격 저장소 양쪽에 최적화 되있는거죠!

여러분이 clone을 할 때 아래의 명령어를 볼 수도 있는 이유입니다

local branch "master" set to track remote branch "o/master"

*다른 브랜치가 o/master를 추적하게 만들기

$ git checkout -b <추적하게 할 커밋> o/master
$ git branch -u o/master <추적하게 할 커밋> :여기서 추적하게 할 커밋이 현재 작업중이라면 생략해도 됩니다.

-문제

더이상 master브랜치가 o/master를 추적하지 않고, side브랜치가 추적하도록 설정하면 됩니다.

 

-해결

 

$ git checkout -b side o/master - side가 o/master를 추적하게 함(side브랜치 자동 생성)
$ git commit - 커밋하기
$ git pull --rebase - pull과 rebase 동시에 하기
$ git push - push로 원격 저장소에 업로드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