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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xrun - 인피니트 러너 게임

 

메인 화면
게임시작 전 3초 카운트다운
게임 시작
평화롭다
쉬워보인다
죽었다.
타이틀의 ?버튼을 누르면

 

 

Foxrun은 정말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팀프로젝트로 방학동안 기간이 있었는데 한다 한다 하다가 일주일만에 급하게 만들어서 구현이 많이 되지않았다.

그리고 치명적인 버그...

?? : 어떻게 피해??

바로 장애물 Random을 이상하게 준 탓인지 사진처럼 피할 수 없는 상태로 나온다.

게임 진행이 힘든 버그인 만큼 치명적인 버그인데 고치지 못해 큰 아쉬움이 남는다.

 

또한 미구현 됐던 것들.

 

-HP에 따른 캐릭터 상태 변화

카운트다운 동안
게임시작
3HP
2HP
1HP

먼저 여러가지 캐릭터 씬을 만들었지만 애니메이터 구현 미숙으로 인해 하나의 씬으로 고정되었다.

만약 구현 했다면 표정을 통한 HP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이였을 것이다.

 

-아이템 미생성

포션

2HP증가하는 아이템 포션.

계획대로라면 중간중간 나와 피회복을 도와줘야 하지만,

시간이없어 장애물과 같은 생성 스크립트를 넣어 피회복과 동시에 피가깎이는 기현상이 발생했다.

-랜덤 맵 구현/게임 길이에 따른 맵 변화

아침
오후
저녁

당초 기획은 게임 시간에 따른 맵 변화를 주는 것 이였지만 

할줄 모름 / 시간적 압박 때문, 또한 아침, 오후 맵은 큰 문제가 있었다.

바로 아침맵은 해가 배경에 종속되어있어 움직이면 크게 이질감이 느껴지고,

반대로 오후맵은 티가 아예 나지않는다.

그러하여 저녁맵 단맵으로 정하게 되었다.

 

-옵션의 부재

메인화면에는 옵션이 보인다.

당초 계획에는 옵션또한 포함되어있었다.

또한 하려고 노력했으나, 역시나 시간적 압박과 이해미숙으로 인해 못하게 되었다.

간단하게 소리크기,창조절만 구현을 하려했으나 못해 많이 아쉽다.

 

-기타문제들

물론 이보다 더욱 많은 문제들이 있다.

-강제 크기 조절시 버튼위치가 이상해짐

-단조로운 캐릭터 모션

-더욱 단조로운 UI

-정리되지 못한 프로젝트

등등... 아마 문제는 좀 많다.

 

-추후 개선할 점들

 

처음 아이디어 구상

크게 볼때는 실력개선/시간의 여유가 필요하고,

더욱 더 들어가서 볼때는 짜집기 코드의 정리, 내 프로젝트에 맞는 코드 최적화 필요

가 중요한 것 같다.

 

물론 플레이 가능한 게임이긴 하나 앞서 말한 장애물 생성 문제로 원활한 플레이는 불가능해 매우 아쉽다.

 

 

이상.

 

-Github 프로젝트 주소 : https://github.com/LeeTaeHyon/Unifox_TeamPRO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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