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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xrun - 인피니트 러너 게임
Foxrun은 정말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팀프로젝트로 방학동안 기간이 있었는데 한다 한다 하다가 일주일만에 급하게 만들어서 구현이 많이 되지않았다.
그리고 치명적인 버그...
바로 장애물 Random을 이상하게 준 탓인지 사진처럼 피할 수 없는 상태로 나온다.
게임 진행이 힘든 버그인 만큼 치명적인 버그인데 고치지 못해 큰 아쉬움이 남는다.
또한 미구현 됐던 것들.
-HP에 따른 캐릭터 상태 변화
먼저 여러가지 캐릭터 씬을 만들었지만 애니메이터 구현 미숙으로 인해 하나의 씬으로 고정되었다.
만약 구현 했다면 표정을 통한 HP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이였을 것이다.
-아이템 미생성
2HP증가하는 아이템 포션.
계획대로라면 중간중간 나와 피회복을 도와줘야 하지만,
시간이없어 장애물과 같은 생성 스크립트를 넣어 피회복과 동시에 피가깎이는 기현상이 발생했다.
-랜덤 맵 구현/게임 길이에 따른 맵 변화
당초 기획은 게임 시간에 따른 맵 변화를 주는 것 이였지만
할줄 모름 / 시간적 압박 때문, 또한 아침, 오후 맵은 큰 문제가 있었다.
바로 아침맵은 해가 배경에 종속되어있어 움직이면 크게 이질감이 느껴지고,
반대로 오후맵은 티가 아예 나지않는다.
그러하여 저녁맵 단맵으로 정하게 되었다.
-옵션의 부재
당초 계획에는 옵션또한 포함되어있었다.
또한 하려고 노력했으나, 역시나 시간적 압박과 이해미숙으로 인해 못하게 되었다.
간단하게 소리크기,창조절만 구현을 하려했으나 못해 많이 아쉽다.
-기타문제들
물론 이보다 더욱 많은 문제들이 있다.
-강제 크기 조절시 버튼위치가 이상해짐
-단조로운 캐릭터 모션
-더욱 단조로운 UI
-정리되지 못한 프로젝트
등등... 아마 문제는 좀 많다.
-추후 개선할 점들
크게 볼때는 실력개선/시간의 여유가 필요하고,
더욱 더 들어가서 볼때는 짜집기 코드의 정리, 내 프로젝트에 맞는 코드 최적화 필요
가 중요한 것 같다.
물론 플레이 가능한 게임이긴 하나 앞서 말한 장애물 생성 문제로 원활한 플레이는 불가능해 매우 아쉽다.
이상.
-Github 프로젝트 주소 : https://github.com/LeeTaeHyon/Unifox_TeamPRO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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